▣ 알림이

수원문화원, 15일 화성행궁 광장서 '제36회 대보름 민속놀이 한마당' 개최

양종천밝은나라 2025. 2. 15. 10:35

수원문화원, 15일 화성행궁 광장서 '제36회 대보름 민속놀이 한마당' 개최

정준성 기자 입력 2025.02.14 09:46

- 풍물 공연 ‘길놀이’, 윷놀이 대회, 다양한 민속놀이 체험 행사 열어

수원문화원 '제36회 대보름 민속놀이 한마당' 홍보 포스터.

[수원일보=정준성 기자] ‘제36회 대보름 민속놀이 한마당’이 15일 정오 수원 화성행궁 광장에서 열린다. 수원문화원이 주최·주관하고 수원시가 후원하는 행사다.

본행사에 앞서 수원두레보존회가 풍물 공연 ‘길놀이’를 하며 한 해의 안녕과 복을 기원하고 전통놀이인 ‘수원지신밟기’를 선보인다.

이어 사전 모집한 128개 팀(1팀당 4명)이 토너먼트 방식으로 윷놀이 대회를 하며 승부를 가린다. 1~3등 팀에게는 상품으로 온누리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떡메치기, 부럼깨기, 주먹밥 나눔 등 다양한 민속놀이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IBK기업은행, 수원농협, 수원권선신협은 윷놀이 대회 참가자들에게 경품을 후원한다. 행운권을 추첨해 경품을 제공한다. 안전한 행사 진행을 위해 수여성병원에서 전문 의료진을 지원한다.

이재준 시장은 “정월 대보름을 맞아 보름달처럼 꽉 찬 행복한 2025년이 되길 기원한다”며 “시민 여러분이 다 함께 즐기는 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봉식 수원문화원장은 “가족, 친구, 동료와 함께 대보름 민속놀이 한마당을 찾아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준성 기자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