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림이

수원시, 2024 공무원 새빛 깨알정책 제안공모 경진대회 개최 - (최우수상은 '새빛안심전세주택', 우수상은 '인공지능 AI 복지 상담 서비스', '수원은 내가 지킬개! 반려견 순찰대!'가 차지했다.)​

양종천밝은나라 2024. 6. 17. 13:14

수원시, 2024 공무원 새빛 깨알정책 제안공모 경진대회 개최 - (최우수상은 '새빛안심전세주택', 우수상은 '인공지능 AI 복지 상담 서비스', '수원은 내가 지킬개! 반려견 순찰대!'가 차지했다.)

온라인 기사 2024.06.16 21:40

‘또! 파? 내집 앞 도로공사 속 시원하게 알려드립니다’ 대상 차지

[일요신문] 수원특례시(시장 이재준)는 2024 공무원 새빛 깨알정책 제안공모 경진대회에서 '또! 파? 내집 앞 도로공사 속 시원하게 알려드립니다'가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최우수상은 '새빛안심전세주택', 우수상은 '인공지능 AI 복지 상담 서비스', '수원은 내가 지킬개! 반려견 순찰대!'가 차지했다.

새빛 깨알정책 제안 경진대회 수상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수원특례시 제공

공무원 새빛 깨알정책 제안공모 경진대회는 1차 심사를 거쳐 본선에 진출한 8개 팀의 제안 발표와 심사로 진행됐다. ‘깨알정책’은 작은 것에서 시작해 실효성 있는 정책으로 만들어 간다는 의미다. 수원시는 시민 삶에 도움이 되는 실효성 있는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공직자를 대상으로 경진대회를 열었다.

대상을 받은 ‘또! 파? 내집 앞 도로공사 속 시원하게 알려드립니다’는 집 앞 도로공사에 대한 정보를 시민들이 스마트폰으로 쉽게 조회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도로점용 업무를 100% 온라인으로 전환하는 것이다.

최우수로 선정된 ‘새빛안심전세주택’은 공공임대주택을 수원시가 매입해 청년·신혼부부·철거민 등에게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전세주택을 공급하는 것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민선 8기 하반기를 이끌어갈 대표 정책을 찾아보자는 취지로 경진대회를 열었다"며 "공직자들의 제안이 정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손시권 경인본부 기자 ilyo22@ilyo.co.kr

▶ 저작권자© 일요신문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 일요신문i는 한국기자협회,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 일요신문 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