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림이

이재준 수원시장, 29개 회원도시 8기 회장 선출

양종천밝은나라 2025. 2. 7. 16:42

이재준 수원시장, 29개 회원도시 8기 회장 선출

"지방정부가 연대해서 추진할 수 있는 탄소중립 운동·사업 발굴하겠다"

  • 승인 2025-02-06 16:17
    김삼철 기자
이재준 수원시장이 6일 광명시 테이크호텔 광명에서 기후위기 대응·에너지전환 지방정부협의회 8기 회장 선출을 기념하고 있다.

이재준 수원시장이 6일 29개 회원도시의 8기 회장으로 선출됐다고 밝혔다.

이재준 시장은 '기후위기 대응·에너지전환 지방정부협의회' 8기 회장으로 선출됐다.

기후위기 대응·에너지전환 지방정부협의회는 이날 광명시 테이크호텔 광명에서 2025년 정기총회를 열고, 이재준 시장을 회장으로 선출했다.

이 시장은 취임사에서 "지방정부가 연대해서 추진할 수 있는 탄소중립 운동과 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겠다"고 언급했다. 이어 수원시의 '우리집 탄소모니터링' 사업을 소개하며, "시민들의 참여를 이끌면 탄소배출량을 효율적으로 줄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우리집 탄소모니터링 사업은 시민이 스마트폰 앱으로 에너지(전기가스·수도·난방·온수) 사용량, 탄소 배출량, 아파트단지 내 탄소배출 순위 등을 확인하며 자발적으로 탄소 발생량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는 탄소중립 시민 실천 사업이다.

2016년 12월 창립된 기후위기 대응·에너지전환 지방정부협의회는 지방자치단체 간 교류·협력으로 에너지정책의 수립·실행을 국가에서 지방으로 전환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현재 29개 회원 도시가 있다.

한편, 기후위기 대응·에너지전환 지방정부협의회는 올해 ▲기후 재원·제도 개선 등을 논의하는 지역 기후정책 토론회 개최 ▲탄소중립 정책 공유회 ▲세계 지방정부 기후총회 참석 ▲제7회 대한민국 솔라리그(K-Solar League) 개최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 참석 등 활동을 할 계획이다.

수원=김삼철 기자 news100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